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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출판 배움 이용회원 약관
제1조(목적)
  • 이 약관은 도서출판 배움(이하 "회사"라 칭함)가 통합시스템에 의해 운영 관리하는 모든 패밀리사이트(이하 "패밀리사이트"라 칭함)와 이용하는 이용자의 서비스의 이용 절차와 조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회사란 도서출판 배움가 운영하는 패밀리사이트의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의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의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의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중요내용에 대한 변경인 경우 이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을 공지한 후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10일) 동안 변경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5. 회사는 제4항의 기간 동안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겠다】 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 기간 내에 거절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경우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가 변경약관의 적용을 거절한 경우 회사는 변경전 약관에 따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가능한 때에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변경전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술적, 영업적으로 곤란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고,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가 변경약관을 거절한 경우 또는 제4항에 따라 동의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우 이용자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상품의 정보제공 의무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가. 상품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나.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제공
    다.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사에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콘텐츠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이용자가 콘텐츠 등에 관하여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각 호에서 규정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가. 회사의 대표자의 성명 및 상호
    나. 회사의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및 전자우편주소 등
    다. 콘텐츠의 제작 연월일
    라. 콘텐츠의 명칭 및 내용
    마. 콘텐츠의 이용기간
    바. 콘텐츠의 대금 지급방법 및 지급 시기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회사가 발행 또는 인정한 유상포인트 또는 무상포인트에 의한 결제
    5.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5. 콘텐츠의 제공 방법 및 시기
  6. 청약철회의 행사가능 여부 및 행사의 방법
  7. 콘텐츠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
  8. 콘텐츠 이용약관(사이트의 경우 초기화면에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치)
  9. 콘텐츠의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사항으로 다음 각 목에서 정한 사항. 다만, 콘텐츠의 특성상 이러한 정보가 불필요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가. 컴퓨터 등 정보처리장치의 중앙처리장치(CPU)속도
    나. 운영체제(OS) 등 시스템 소프트웨어(SW)사양
    다.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SW)
    라. 램(RAM)용량
    마. 하드드라이브 등 콘텐츠 저장장치의 유효용량
    바. 기타 콘텐츠 이용에 필수적인 하드웨어 장치
    사. 정보통신망 필수 전송속도 및 콘텐츠 전송량
    자. 기술적 보호조치(DRM)에 관한 사항
    차. 모바일 콘텐츠의 경우 모바일 콘텐츠의 이용에 적합한 모바일 기기의 종류 등에 관한 정보
제5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천재지변,내란, 폭동,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서비스 설비의 장애 및 폭주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해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에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따라 그 상당 금액(70%)을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나.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라.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다.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라.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부정사용자 대처방안

    컨텐츠 불법사용자의 증가문제가 인터넷 교육서비스 업체뿐 만 아니라 전반적인 인터넷 사업체의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정상이용 회원의 권리를 보장하고 불법사용으로 인한 불필요한 낭비를 위하여 아래의 조취를 취하게됨을 알려드립니다.

    가. 등록강좌 수강 시간제한
    예) 등록된 강좌 회차당 4시간까지 수강 가능합니다.
    강좌 수강에 불편이 있으신 회원님들은 연락주시면 회원 확인 및 공유 여부를 파악하여 문제가 없으신 경우 제한된 시간횟수를 풀어드립니다.
    나. 부정 로그인 제한
    예)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했음에도 "로그인 중입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비정상적인 로그인경로로 판정되는 경우입니다. 관리자에게 연락주시면 회원 확인 및 공유여부를 확인 후 해제하게 됩니다.
    다. 아이디 공유자 적발 및 조치 : 아이디 공유는 저작권법에 위반되며, 회원님들이 동의하신 회원약관에 위배됩니다.
    1. 1차 적발시 : 비밀번호 변경(신청회원 본인이 직접 통화 후 수강가능), 포인트 삭제, 수강시간 제한, 수강기간 10일 단축 됩니다.
    2. 2차 적발시 : 개별적인 통보 없이 회원ID 영구 삭제 (현재 수강중인 강의도 같이 삭제됨)
    3. 부정사용의 빈도가 사내 기준으로 심한경우 어떠한 경고 조치없이 바로 강의 삭제합니다.
    라. 무료강의 수강자의 경우 : 무료강의 수강자의 부정사용의 경우 어떠한 경고 조치 없이 바로 강의 삭제합니다.
    마. 일시정지 기능 사용불가 : 부정사용자의 경우 일시정지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 수강확인증 : 부정사용자의 경우 수강확인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공유로 추정하는 기준
    가. 아이디 공유로 추정하는 경우
    나. 같은 시간대에 여러장소에서 수강한 경우(IP확인)
    다. 접속장소가 일정한 규칙없이 수시로 변경되는 경우(PC 자체의 고유 하드웨어 번호 인식)
    라. 강좌수강 횟수가 많은 경우


    아이디 공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가. 일정하게 2~3곳에서 수강하는 경우(집, 학교, 직장, 독서실)
    나. 주거지 이전, 인터넷 접속 서비스 업체의 변경
    다.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제3의 장소에서 수강해야 하는 경우

    ※ 부정접속 시도자는 아이피를 차단하며, 남은 수강기간에 상관없이 모든 강의를 삭제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1. 회사의 이용자는 회사가 관리하는 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가.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회원정보입력
    나. 상품의 선택
    다. 결제방법의 선택
    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회원 가입시의 약관 동의로 갈음)
제10조(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계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다.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구매계약신청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다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는 가능하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한 구매계약은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다. 기타 구매계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 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본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한다.
제11조(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가.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나. 신용카드 결제
    다. 온라인무통장입금
    라. 전자화폐 등 기타 통상적인 상거래상의 결제수단에 의한 결제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 또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상품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한 공급 및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의 배송 관련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배송 소요기간은 도서지역을 제외한 전국 어디에서나 입금확인(카드승인) 후, 7 영업일이내로 소요됩니다.
    나.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다.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14조(환급 및 할인정책)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재화 결제금 및 입금액 등 과오 금이 발생한 경우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과오금 발생사실을 안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3.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고,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과오금을 환급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또는 회사 고객센터(1577-5504) 및 회사 홈페이지 게시판에 구매계약철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이미 지급 받은 당해 결제대금을 3일이내에 환불하며 과오금이 생길 경우 제14조 제 2 항에 의거 처리한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한다.
  5. 회사는 이용자에게 대금을 환급할 때에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환급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가 원하는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6. 장애인 할인혜택
    1. 장애인은 급수에 따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 확인을 위해 장애인등록증 사본, 신분증 사본을 Fax 또는 E메일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가. 자격증(감정평가사,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IT자격증 등), 경찰공무원(경찰간부직, 일반경찰직) 관련강좌 수강시
    나. 수강 신청한 강좌의 해당 시험 응시연령 제한을 넘는 경우
    다. 구비서류 정상적으로 제출하지 않아 본인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2. 재수강 신청은 최소 2개월 단위로 가능하며, 신청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종합반은 해당되지 않으며, 해당 강좌의 서비스 중단 등의 부득이한 경우와 회원 자격이 정지 및 제한된 회원의 경우에 한해서는 재수강 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청약철회, 반품 등)
  1. 회사와 상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 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귀책있는 사유로 청약 철회 및 교환을 할 경우 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이용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가.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4. 이용자는 규정에 의한 청약의 철회를 전화, 휴대전화메세지, 전자우편, 모사전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의 표시 또는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구매계약철회 등을 할 수 있다.
  6. 수강 취소 및 환불
    인터넷 동영상 강의의 수강료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만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 수강 취소는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 (예상 강의수 기준) 12개 이하 강의 1회차 1강 이하,
    - (예상 강의수 기준) 12개 초과 강의 1회차 3강 이하 수강에 한하며,
    그 이상의 강의를 수강한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해당 강좌의 모든 내용을 수강하지 않았을 지라도 수강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강좌를 시작하였을 경우 수강으로 인정합니다.
    - 일시정지기간을 포함한 수강일 및 잔여일을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원래의 수강기간을 기준으로 처리)
    - 수강료 2만원 이하의 강의를 1강좌라도 보신 경우에는 취소처리가 불가합니다.
    나. 수강 취소 수수료율[기본 3~10강이하시에만 가능]
    - 수강일~익일 최소 : 수수료 없음[단,3회이상 수강시 취소불가]
    - 수강일로부터 3일~4일 : 20%
    - 수강일로부터 5일~7일 : 40%
    - 수강일로부터 7일 이상 경과 : 취소불가
    - MP3/PMP 수강신청시 1강좌라도 기기에 다운받은 후에는 취소불가

    다.결제방법에 따른 환불규정
    -신용카드/실시간계좌이체/핸드폰 결제
    1.결제이후 주말 또는 공휴일이 있는 경우 카드결제 자체에 대한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카드결제에 대한 취소는 당일 취소는 바로 처리가 되나, 매입후의 취소는 카드사에 따라서 일주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3.수수료를 제외한 경우의 취소는 부분취소가 가능하며(단, 핸드폰결제 및 포인트카드결제는 부분취소 불가), 수수료제외한 차액만 청구됩니다.
    4.실시간계좌이체는 당일 이후 취소 요청시에는 수수료가 부과됨을 양지바랍니다.
    -무통장 입금
    1. 입금 전의 강의나 교재취소는 회원님께서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은행 입금 후 수강신청을 취소나 환불을 받으시려면 수수료를 인지하셔야 합니다. 취소
    라. 수강취소로 인한 신용카드 수수료 및 은행 송금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마. 수강취소는 7일 이전 유선, 회사 사이트의 e-상담실, e-mail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바. 단기특강 또는 이벤트 상품의 신청시 별도 공지하는 경우에 대하여는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유의사항
    1. 당일이나 익일 경우에도 동영상강의 미디어 횟수가 3회 이상일 경우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2. 또한 단과 수강시에, 기간에 상관없이 미디어 횟수가 해당강의수의 10강 이상을 넘어섰을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3. 1년이 지난 강의는 삭제가 되므로 구강의 삭제로 인한 취소 환불은 불가하오니 신강의로 대체하여 수강하셔야 합니다.
    4. 행사 또는 이벤트[할인 및 교재무료, 내꾸미종합반]로 강의 수강신청시에는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5. 일시정지기간을 포함한 수강일 및 잔여일을 기준으로 하지 않습니다.(원래의 수강기간을 기준으로 처리)
    6. 수강료 2만원 이하의 강의를 1강좌라도 보신 경우에는 취소처리가 불가합니다. 7. 해당 강좌의 모든 내용을 수강하지 않았을 지라도 시작(수강)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강좌를 시작하였을 경우 수강으로 인정합니다.
  7. 교재 교환/반품 안내
    가.교재의 반품,교환
    1. 교재를 구매하셔서 환불을 요구하실 때는 상품준비단계에서는 배송비부담없이 환불이 가능하나 발송이 된후에는 교재의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2. 교재의 하자(페이지 누락, 인쇄 오류, 파본 등)의 경우 배송비부담 없이 교환이 가능합니다.
    3. 회원님의 심정변화(변심)로 인한 취소 요구시 왕복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나.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1. 주문하신 회원님의 부주의로 인하여 훼손 또는 낙서 기입되었을 경우
    2. 교재를 조금이라도 사용한 경우(예: 교재표지를 접어 사용한 흔적이 있는 경우)
    3. 교재 수령후 7일이 경과 하였을 경우

제16조(수강과목 변경 및 일시정지)
  1. 수강과목 변경은 수강 시작일로부터 7일 이내, 1회차 이하 수강한 경우에 한해 1회만 가능하며, 같은 강좌라도 신규강좌가 개강한지 2주 후에는 구강좌로의 변경이 불가능 합니다.
  2. 수강과목 변경에 대한 금액의 차이(추가납부, 환불)에 대하여는 각각의 의무를 이행하여야 하며, 추가 납부, 환불에 대한 제 비용은 회원 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3. 동일과목 신규강좌 개강 후 2주 후부터는 구강좌의 재수강이 불가능 합니다.
  4. 회원은 수강기간 중 2회에 한하여 수강을 일시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종합반의 경우는 패키지강좌이므로 개별과목만 일시정지할 수 없으며, 전 과목에 대해 일시정지가 적용됩니다.
  5. 총 일시정지일수는 수강기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6. 일시정지 기간도 수강의 연장에 해당되므로, 7일이 경과하면 환불할 수 없으니 회원은 일시정지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제17조(개인보호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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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혹시라도 이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도서출판 배움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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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도서출판 배움의 어린이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합니다.
    도서출판 배움의 온라인 환경에서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도서출판 배움의 특별히 어린이가 유의하여야 할 정보를 게시하거나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도서출판 배움에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항상 부모님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부모는 어린이의 도서출판 배움 사용을 금지하거나, 정보의 사용 활동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도서출판 배움의 만14세 미만의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지 않으며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매매하거나 대여하지 않습니다. 덧붙여 도서출판 배움의 만14세 미만으로 표시된 이용자에게는 전자우편 형식의 광고나 제안서를 보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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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도서출판 배움의 이용자 여러분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서비스 개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서출판 배움이 위의 이용자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지키지 않거나 불충분하고 판단되신다면, 아래에 공시된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주십시오. 지적하신 문제를 확인하여 즉시 고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해 상담이나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소비자보호원 산하 개인정보 침해 신고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제18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가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라.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마. 회사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는 행위
    바. 회사의 이용 권한을 타인과 시간을 분할하여 사용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사.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아.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자.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이용자의 부당행위에 대해서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계정을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합니다.
제21조(연결회사와 피연결회사 간의 관계)
  1. 상위 회사와 하위 회사의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회사(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회사(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회사는 피연결회사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손해배상)
  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의 권익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소송 비롯한 법적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24조(면책,배상)
  1.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사의 동의없이 진행되는 회원간 및 회원과 제3자간의 파생적인 거래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고,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기대하는 이익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 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25조(하자피해보상)
  1.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하지 않은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계약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배상(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지지 않음)
    나.회사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의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
    다.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을 해제할 수는 없지만, 서비스의 중지 또는 장애시간 만큼 무료로 이용기간을 연장
  2.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고지한 경우에 있어서 이용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호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가.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 하는 경우 :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의 2배의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무료로 연장
    나.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이 10시간을 초과 하지 않은 경우 : 중지·장애 시간에 해당하는 시간을 무료로 연장
  3. 제1항 및 제2항을 적용함에 있어서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고지된 것에 한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산업진흥법」제22조에서 정하고 있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한다.
  2.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와 이용자간의 컨텐츠 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01년 1월 1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4년 1월 1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부칙
본 개정약관은 2006년 6월 1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부칙
본 개정약관은 2011년 6월 1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부칙
본 개정약관은 2012년 11월 21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
부칙
본 개정약관은 2014년 1월 20일로부터 효력을 발휘합니다.